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Anne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21:23

    >


    20최초 8.7.6. 어린 시절 내가 가장 몰입을 많이 한 소녀 캐릭터는 캔디와 빨강 머리 앤이었다. TV만화 들판 들장미소녀 캔디와 와'빨강머리 앤'을 보고 자란 소녀들이라면 다 같았을 것이다. 일요일 오전 캔디를 보기 위해 잠에서 깬, 평일 저녁시에 앤을 보기 위해 TV 앞에 설레는 마음으로 앉았던 옛날 그날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난다. 만화의 주제곡은 아직 허과인에서도 틀리지 않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야갈소녀 사탕"과 "빨간모안"은 유년의 내 마음에 새겨진 명작 중의 명작이었다.    역설적으로나 외롭든 슬프든 울지 않는 캔디 때문에 어린 나는 많이 울었다. 닐과 일라이자의 악행을 증오하며, 앤서니와 테리우스의 훌륭함에 반하여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들떴다. 들장미소녀 캔디'는 선악의 대비, 신데렐라멘드롬, 매력적인 남성 캐릭터, 고난 극복 의지 등의 드라마적 요소가 강했다면, '빨강모 앤'은 다소 엉뚱하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고 씩씩한 앤의 매력과 따뜻한 가족과 아름다운 우정을 통한 성장 스토리로 소박한 에피소드가 주는 잔잔한 감동이 매력적이었다. 그래서인지, '빨강머리 앤'의 여운이 오래 남았고, 지금도 '안'은 과인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행복감을 주는 오래된 칭구였다.    시각적으로 지칠 때, 디지털 시대의 가벼움이 지칠 때 "빨강머리 앤"을 읽고 싶을 때가 있다. 그것은 아마도 '빨간털 앤'을 보고 느꼈던 기쁨과 행복감이 충만한 때가 그립고, 그 충만한 감정이 헛된 심리를 채워주고 치유해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일 것이다. 시각의 저는 '빨강머리 앤'을 책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만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2년 전에 필사를 시작하곤 했습니다. 각박한 사회생활로 잃어가던 과인의 감성을 잡고 싶어서 잠시 멈추어 서서도 많이 안 써었는데요, 매번 2쪽 정도를 쓰고 가는 동안에 내 머리 속에는 그린 게이 불 준다고 안 매슈 아저씨 마릴라 아주 머니, 린드 부인, 받침을 나, 길버트가 구체적인 모습으로 그려지고, 그 짧은 몰입의 테테 로우에 의해서 나의 심리 속에는 행복감과 설레임을 가득 가득 차 있었습니다.    얼마전 넷플릭스에 가입하여 캐과인더에서 만든 드라마 를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빨강머리 앤의 실사 드라마에 호기심이 생겼지만 내 마음 속에 그려져 있는 빨강머리 앤의 기를 상하게 할까봐 어쩔 수 없었다. 제 심리 속에는 타카하타 이사오의 만화 캐릭터들로 이미 자리를 꽉 잡아먹었기 때문에. 하지만 이 드라마에 대한 후기가 너무 좋았고, 아름다운 캐과인더의 풍경과 '앤'을 꼭 닮은 에발서베스맥날티의 연기에 대한 칭찬이 높아 시즌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고 추천을 했는지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앤의 스토리가 실제로 있었던 스토리인 것처럼 느껴지는 극중 배경,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 사회상, 배우들의 연기력이 정스토리인 것처럼 잘 알려진 앤의 스토리에 현실감과 사회문재를 반영한 각색이 개연성을 높여주었다. 물론 각색된 부분이 불편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많겠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스토리에 대한 변주로 극적인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앤의 주변 인물들에게 개인적인 사정을 줌으로써 몰입과 공감의 폭을 심하게 넓힌 점은 분명 매력이 있다.개인적으로 의상이 특히 마음에 들었지만 앤이 저것만 입고 싶어했던 퍼프 소매 드레스가 엄청나게 와인과 모자, 레이스, 러플한 앞치마 등 사랑스러운 아이템들이 너무 많아 내가 그 시절로 순간이동하고 싶을 정도였다. 이 드라마의 더없이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드레스에 비해 요즘 옷은 앤의 표현을 빌리면 로맨틱하지 않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 드라마를 보고 영감을 얻고 로맨틱한 드레스를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나는 이미 최우수 고객이 될 준비가 되어있으니까. >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은 당연히 소녀들의 로망인 <길버트>였다.과인도 어렸을 때 '길버트'가 너무 나쁘지않고, 내가 누군가를 나쁘게 하지 않는다면 '길버트'와 같은 남자여야 합니다"라고 소견을 하기도 했다. 많은 소녀들이 꿈꾸는 소년 길버트 역이 너무 궁금했는데, 누가 캐스팅을 했는지 실로 신의 한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길버트가 앤을 " 빨간 머리"이라고 놀리고 두 사람 사이가 엄청난 할인을 되는 장면이 있는데 이 드라마에서 길버트는 매 순간 너무 매너가 좋고 아름다웠다. 그렇지 않아도 멋진 길버트를 너무 신사적으로 그려서, 길버트를 앓는 여자들, 소녀들이 넘쳐날 것 같다. 실제로, 많은 후기에서 "길버트가 이렇게 멋져서 좋은지, 오빠"라는 스토리가 저절로 부과된다"는 등 길버트의 예찬이 대단했습니다. 과인도 당연하게도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 생각만 해도 미소가 번진다. 길버트는 "행복의 전령사"였다.    오늘시즌 2이 유출된다고 합니다. 이번 주 내내 그웬은 이 사실로 설레고 들떴다. 조금 성장한 앤과 다이에긱아인, 길버트를 만난다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그리고 20살 때부터 가고 싶었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 앤을 맨 그와잉로 바로 달려가고 싶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