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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시장 선점을 위한 디지털 지도 패권다툼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1:27

    한 패권 다툼의 시발점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가까워지면 자율 주행 차를 시장에 내놓기 위한 자동 차 작은 기업의 경쟁이 격심한 상황, 내비게이션 업체도 자율 주행 차에 탑재한다 고 정밀 지도 개발에 앞다투어 나섰다. 고 정밀의 지도는?도로와 주변 지형 정보를 높은 정도로 구축한 3D지도에서 자동차가 운행하는 도로와 주변 지형 정보를 하나 0~20센치, 오차 범위 내에서 공급하기를 말합니다. 고 정밀 지도는 3D기반으로 구축되는 만큼 차선과 신호등, 표지의 위치, 카도우레 하나 등 상세한 정보를 후(후)을 수 있다. 자율주행차는 이를 활용해 어느 도로를 달리고 있는지, 신호등, 가드레하나는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꼼꼼히 파악해 운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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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디지털 지도 제작 기술 개발이 한창인 글로벌 중견 기업.한 네덜란드 톰 톰 세계 최대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업체인 네덜란드 톰 톰은 2008년 하나칙이 전자 지도 업체인 네덜란드 텔레아토우루라스을 매수했습니다. 현재 내비게이션 사업은 상당히 약화됐지만 신의 한 수였던 지도회사 인수를 통해 자율주행차 시대에 필요한 교통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2. 강한지 희아 2008년 노키아는 휴대 지도 서비스를 위하고 미국 지리 정보 시스템 업체인 아니며 브ー텟크을 잉눅고'히어'라는 브랜드로 운영했다. 20하나 5년에 노키아가 강렬할지 돈 센 디, 다이다로, BMW신문에 희아를 공동 매각하고 희아는 심하거나 중견 기업이 됐다. 메이커가 히어를 인수한 것은 방대한 지도 데이터와 기술 때문인데, 희아는 200개국 이상의 지도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히어의 지도는 GPS와 연동해 자율주행차 기술을 응용할 수 있다. 북미와 유럽에서 발매될 신차 80%는 희아의 지도를 사용할 정도다. 요즘 한국에서 발매한 볼보의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XC90'도 희아의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 3. 하나퐁젱링하나퐁의게 링 또 매년 하나 30억엔을 투자하고 지도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도요타, 혼다 등 하나 그의 완성 차 업체와 협업하고 공동으로 자율 주행용 고 정밀 디지털 지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하나 7년에는 앤디 비아와 협력하고 자율 주행 차용 고해상도 지도의 솔루션 개발합니다는 말도 들렸다. 4. 미국 애플 애플이 20하나 5년 위성 지도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 업 고 히오렝토나비게ー션과 지도 데이터의 전문 회사 맵 센스, 디플러 닌 기술 스타트 업 포세프치오과 오리 마코토 기반 인공 지능업자 보컬 Q를 사들였다. 고 히오렝토나비게ー션은 이 5월, 맵 센스는 9월 포세프치오과 보컬 Q의 인수는 모두 하나 0월 들어 열렸다. 지도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으로 분석된다. 5. 중국의 알리바바와 텐센트도 디지털 제작 업체인 오토 나비, 네프잉포을 각각 잉눅고 디지털 지도 기술 및 데이터 확보로 나쁘진 않다고 있다. 중국 최대 IT중견기업인 바이두는 세계 최대 부품업체인 보쉬(BOSCH),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손을 잡았다.​


    ​ 3. 국내 기업은 자율 주행을 위한 지도 데이터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다고 신? ■ 현대 엠앤 소프트, 현대 엠앤 소프트는 고 정밀 지도 개발에 가장 먼저 뛰어든 기업이며, 라이더를 활용한 3D정밀 지도 구축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현재 전국 2차로 이상의 주요 도로에 대한 고 정밀 지도 구축을 완료하고 있어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고 정세에 맞는 주행 경로의 공급까지 가능한 수준이었다 현대 엠앤 소프트의 고 정밀 지도는 세계적인 지도 제작사인 히어(Here), 탐 탐(Tom Tom)의 최근 기술과 동 1수준이었다 카카오맵=카카오맵은 초정밀 버스 위치정보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어 고정밀 지도 구축에 나섰다는 소식은 없다. 허자신 카카오모빌리티가 LGU+와 제휴해 U+카카오내비를 출시했습니다. 머신 러닝 기술을 적용해서 보다 정확한 예상 소요 시간을 알렸고, 미래의 운행 정보 기능을 탑재하고 최대 1년까지 미래, 특정 시점의 교통 정보도 공급합니다는 설명이었다 ■, 네이버 랩스 네이버라 부스(2017년 네이버에서 분사)에서 자율 주행을 위한 코쵸은미 수도 데이터 제작을 넘어 장소·환경·목적으로 다양한 변용이 가능한 자율 주행 머신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고 정밀 지도를 빠르게 제작하기 위한 자동화 알고리즘, 키 암 가쿠 바뀐 도로 정보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소스 매핑(crowd-source mapping)방식의 HD맵 업데이트 솔루션'ACROSS'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는 판교, 상암의 정밀지도를 무상으로 공급했는데 자율주행 관련 연구기관들이 자체 스타트업을 활용해 국내 자율주행 기술을 진전시키자는 취지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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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의 티맵 도로교통공단, 경찰청, SK텔레콤이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대비해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SK텔레콤은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가끔 신호정보를 활용해 티맵 최적 경로 안내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업체의 상용화되면 자율주행차량이 도로를 주행할 때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해 가끔 신호정보를 받고 운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술 발전의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 전방위 사업에서 AI를 외치고 있기 때문에 모든 기업은 IT기술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합니다. 아니면 IT기업이 대부분의 기업을 흡수해 버리거나 자율주행, 디지털 지도와 관련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SK텔레콤이 가장 유망한 길을 달리는 것 같다. 가끔 신호정보를 확인하고 운전해요. 자율주행 시대가 오면 가끔 신호정보나 지도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동차별로 이동통신사를 이용해야 할지도 모른다. 카카오맵은 내가 이용하는 지도 서비스이지만 계열사인 카카오모빌리티는 아직까지 차량 호출에 그치고 있다. 네이버 랩스와 티맵이 AI시대에 맞춰 기술을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갖는 걸 보면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소견이 생긴다. 참고 문서 ​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3933


    https:// 새로운 s.mt.co.kr/mtview.php?no=2019021309085539735


    http://www.dongpo, 새로 s.net/새로 s/articleView.html?idxno=34574


    http://www.naeil.com/세로프게 s_view/?id_art=일 99553


    http://www.fn세로프게 s.com/세로프게 s/201910291206158440


    https://www.yna.co.kr/view/AKR20하나 9하나하나 06하나 하나 하나 500848?input=하나하나 9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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